전화통화 후 콜백서비스 자동문자 소상공인과 영업직에겐 필수 고객관리가 되었네요.
우리는 전화 통화 후에 자동문자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사문자 부재중문자 상품안내 등등
특히, 소상공인과 영업직에 종사하시는 많은 분들은 고객관리 차원에서 통화후 자동문자가 가능한 모바일앱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고객이음 [콜백서비스 콜백문자] 설정 및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휴대폰 전화 통화 후 상대방에 감사 문자를 자동으로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물론, 전화를 못 받은 경우 부재중문자를, 업무시간을 설정하면 업무외 #자동문자를 발송합니다.

우선 고객이음 모바일앱을 무료 설치하여 주세요.
☞ 모든 콜백서비스 앱은 안드로이드 전용이란점 참고하시고,
아래와 같은 설정화면이 나오면 성공!!
아래쪽에 설정화면 도움말이 있으니 참고해서 설정하세요.
PC용과 함께 사용하면 더더욱 활용도가 좋을 것 같네요.

모바일 콜백문자 설정화면
※ 고객이음 모바일앱은 아쉽게도 "Play스토어" 및 "App스토어"에 없습니다.
※ 자동문자를 설정하려면 개인보안장치 승인을 얻어야 하는데, 정책상 Play스토어에서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 국내에서 운영하는 "One스토어"에서 고객이음 모바일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One스토어]에서 설치하는 방법은 주요메뉴 도움말 고객이음 모바일앱 설치 및 이용방법을 참고 설치하여 주세요.
고객이음 모바일앱을 실행하고, 다음 그림과 같이 "문자 자동발송(콜백) 설정"을 여세요.

[ 문자 자동발송(콜백) 설정 ]
- 자동발송 동작여부 설정 : ON 상태를 하셔야 자동발송을 시작합니다.
- 자동발송 요일 설정 : 설정된 요일에만 자동발송을 합니다.
- 자동발송 시간대 설정 : 설정된 시간에는 "통화종료" "부재중" 문자를 시간외는 "업무시간외" 문자를 자동발송합니다.
- 통화유형별 발송여부 설정 : "통화종료" "부재중" "업무시간외" 체킹된 유형만 자동발송 합니다.
- 중복발송 제한 설정 : 같은 전화번호에 대하여, 1일1회만 7일1회만 또는 무조건발송 중 1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발송대상 제한 설정 : "고객이음 등록고객"을 선택하시면 등록된 고객만 자동문자를 발송합니다.
▶ 휴대폰 주소록 동기화하고 PC고객이음에서 가족 친구 등 전화번호를 삭제하면 필요한 고객에만 콜백문자발송합니다.
◆ 기타 PC용 고객이음은, 고객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 고객별 통합 맞춤 고객관리 지원
① 맞춤형 고객관리 : 기본항목 이외 10개 항목의 이름을 이용자가 바꾸어서 고객관리 할 수 있습니다.
② 통합형 전화문자 : 휴대폰 + 일반전화 통화내역, 문자내역을 통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알림형 일정관리 : 일반일정, 고객맞춤일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④ 관리형 상담관리 : 상담분류를 이용자가 관리하여 일반상담 고객상담을 시간대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⑤ 사진/파일/정산 관리 : 각 고객 단위로 저장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⑥ 유형별 엑셀저장 : 고객, 전화, 일정, 상담, 정산 등 각 서비스 유형별로 엑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